잭슨 폴록

잭슨 폴록

프리다 칼로 ,   헨리 포드 병원 , 1932    몇 번이나 거듭된 유산의 아픔이 나타난 작품으로 임신을 할 수 없는 사실에 대한 절망감이 표현되어 있다. 그녀는 평생 아이를 낳아 어머니가 되고 싶은 욕망을 가지고 있었다.

프리다 칼로 , 헨리 포드 병원 , 1932 몇 번이나 거듭된 유산의 아픔이 나타난 작품으로 임신을 할 수 없는 사실에 대한 절망감이 표현되어 있다. 그녀는 평생 아이를 낳아 어머니가 되고 싶은 욕망을 가지고 있었다.

프리다 칼로 , 나의 탄생 , 1932    자신의 비극적 생애의 출발을 알리는 출생의 장면을 적나라하게 묘사했다.

프리다 칼로 , 나의 탄생 , 1932 자신의 비극적 생애의 출발을 알리는 출생의 장면을 적나라하게 묘사했다.

프리다 칼로  , 가시 목걸이와 벌새를 두른 자화상 , 1940      칼로의 그림에 자주 등장하는 원숭이와 고양이는 그녀의 성적 본능의 강렬함과 야수성을 상징한다.

프리다 칼로 , 가시 목걸이와 벌새를 두른 자화상 , 1940 칼로의 그림에 자주 등장하는 원숭이와 고양이는 그녀의 성적 본능의 강렬함과 야수성을 상징한다.

살바도르 달리 , 갈라리나 , 1944~45    달리의 수 많은 작품 속에는 갈라가 등장하고 모든 여성의 모습은 갈라로 그려졌다.

살바도르 달리 , 갈라리나 , 1944~45 달리의 수 많은 작품 속에는 갈라가 등장하고 모든 여성의 모습은 갈라로 그려졌다.

마르셀 뒤샹 , L.H.O.O.Q    , 1919      명화의 대명사처럼 여기는 작품인 모나리자에 콧수염을 그려넣었다. 명화의 권위와 그러한 권위를 부여하는 전통에 대한 풍자로도 볼 수 있다.   또한 콧수염으로 인해 모나리자에게서 여성성과 남성성이 둘 다 보이는 것을 통해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동성애적 기질을 표현하였다.  예술가의 육체적인 면과 예술 표현을 하는 정신적인 면이 완전히 분리 될 수 없다는 것을 말해주는 것 같다.

마르셀 뒤샹 , L.H.O.O.Q , 1919 명화의 대명사처럼 여기는 작품인 모나리자에 콧수염을 그려넣었다. 명화의 권위와 그러한 권위를 부여하는 전통에 대한 풍자로도 볼 수 있다. 또한 콧수염으로 인해 모나리자에게서 여성성과 남성성이 둘 다 보이는 것을 통해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동성애적 기질을 표현하였다. 예술가의 육체적인 면과 예술 표현을 하는 정신적인 면이 완전히 분리 될 수 없다는 것을 말해주는 것 같다.

마르셀  뒤샹  ,자전거 바퀴 , 1913     - 뒤샹의 최초의 레디메이드 작품이다.  서로 아무 관련이 없는 사물들을 엉뚱하게 결합하여 하나의 작품으로 완성시켰다.   이런 작품을 통해 우리는 일상적인 사물에 대한 전혀 새로운 시각을 가지게 된다.

마르셀 뒤샹 ,자전거 바퀴 , 1913 - 뒤샹의 최초의 레디메이드 작품이다. 서로 아무 관련이 없는 사물들을 엉뚱하게 결합하여 하나의 작품으로 완성시켰다. 이런 작품을 통해 우리는 일상적인 사물에 대한 전혀 새로운 시각을 가지게 된다.

마르셀 뒤샹  샘 , 1917   - 뒤샹은 직접 작품을 자신의 손으로 만들었느냐 하는 것에 대해 개의치 않았다.  우리 주위에 존재하는 평범한 생활용품을 선택하여 전시함으로써 물건의 실용성은 사라지고 그저 ‘사물’로 돌아가게 된다.  이 과정에서 예술가의 선택이 예술이 되는 것이다.

마르셀 뒤샹 샘 , 1917 - 뒤샹은 직접 작품을 자신의 손으로 만들었느냐 하는 것에 대해 개의치 않았다. 우리 주위에 존재하는 평범한 생활용품을 선택하여 전시함으로써 물건의 실용성은 사라지고 그저 ‘사물’로 돌아가게 된다. 이 과정에서 예술가의 선택이 예술이 되는 것이다.

아메데오 모딜리아니 , 잔느 에뷔테른느 , 1919    모딜리아니의 다른 그림들과는 다르게 눈이 또렷하다.  평생의 연인이었기 때문에 그녀의 표정을 자신 있게 표현한 것 같다.

아메데오 모딜리아니 , 잔느 에뷔테른느 , 1919 모딜리아니의 다른 그림들과는 다르게 눈이 또렷하다. 평생의 연인이었기 때문에 그녀의 표정을 자신 있게 표현한 것 같다.

Pinterest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