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nterest • The world’s catalog of ideas

Explore Parody Pic, Art Parody, and more!

나폴레옹대관식, 나폴레옹이 스스로 대관한후 황후가 되는 조세핀에게 관을 씌어주는 작품이다. 총 106명의 인물이 이 작품안에 있다고 한다. 수업시간에 들은 바로든 중앙 위쪽에있는 나폴레옹의 어머니는 과부인 조세핀과 결혼하는 나폴레옹이 마음에 들지 않아 실제로는 참여하지 않았는데 이 그림에서는 그려넣었다고 한다.

마리테 프랑수아지르보 프랑스 패션브랜드로 최후의 만찬 의 인물의 배치를 똑같이 하고 남자는 여자로 여자는 남자로 바꾸었다고 한다. 그리고 최후의 만찬은 다빈치코드의 영향을 많이 받는데 최후의 만찬에서 예수의 왼쪽에 앉아있는 사람은 예수가 사랑한 막달라 마리아라는 여자였다고 생각하여 이 광고에서도 역시 남자로 표현했다고 한다.

수잔 허버트 피리부는 소년, 수잔 허버트는 명화나 유명한 작품을 고양이를 주인공으 패러디하는 화가이다. 원작에서 피리부는 소년(소녀)의 동글한 눈때문에 고양이 상이라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직접 고양이로 표현해 놓으니 원작과 다를바가 없다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테디베어 피리부는소년, 제주에 있는 테디베어 박물관은 명화를 패러디한 작품이 많은 걸로 유명하다. 이 작품 또한 패러디 되었는데, 원작과 똑같은 옷과 자세를 하고 있다.

미켈란젤로 피에타, 십자가에서 죽음 을 맞이한 예수를 그의 어머니 마리아가 앉고 있는 모습을 한 조각상이다. 죽은 예수를 안타까움과 자애로운 눈빛으로 바라보고있다.

The Big Supper,2008, Gerard Rancinan, 이또한 최후의 만찬 배치를 하고 있고 중앙에는 요리사가 있다. 그리고 제자들의 자리에는 고도비만의 사람들이 서있다. 이는 요리사가 하는 음식으로 부터 사람들이 많이 먹고 또 많이 먹어서 비만이 된다.즉 예수는 우리에게 항상 배풀고 요리사도 사람들에게 항상 음식을 베푼다 라고 생각된다.